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영금이
당신들의 청춘을 응원합니다
푸르른 싱그러움이 느껴지는'제 6기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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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25일(목) 충북 제천시 소재 청풍리조트에서 '제6기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이 열렸다.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영금이'는 미래 가입자인 대학생들에게 국민연금 제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단과 연금 제도에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서 2011년 처음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2015년 5기까지 총 166명이 수료하였다. 6기 영금이는 전국 8개 권역별 5명씩 총 40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7월까지 5개월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임명장을 받은 40명의 영금이들은 공단 내부 강사의 국민연금 제도 교육과 외부강사의 블로그·SNS특강 등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연금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홍보대사 역할 수행을 위한 지식과 역량을 쌓았다. 영금이들은 현장홍보, 사회공헌, 축제 참여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온라인 기사 작성, SNS홍보 등 온라인 활동을 병행한다. 또한 젊은 층 눈높이에 맞는 홍보 방안, 국민연금 제도 개선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결과를 발표하는 팀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올해 처음 도입 되어 눈길을 끈다. 톡톡 튀는 6기 영금이의 행보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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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금이의 발자취
- 발로 뛴다 - 현장홍보활동
- 주로 공원, 시장, 대학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현장홍보활동을 수행한다. 특히 대학 축제와 같이 젊은 층이 많은 곳에서의 활약이 더욱 빛이 난다. 같은 눈높이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승부 - 온라인 홍보활동
- 국민연금공단 이슈, 연금제도와 관련된 웹툰, UCC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활발한 SNS 활동으로 젊은 네 티즌과 소통한다.
- 사랑을 나누다 - 사회공헌활동
- 벽화그리기, 바자회, 노숙인 배식봉사, 교육 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 2012년 처음 사회공헌활동 미션이 부여된 이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영금이의 빛나는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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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대학신문 '2015년 전국대학생 인식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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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대학신문 '2015년 전국대학생 인식조사' 결과
국민연금의 장점을 소개하는 웹툰 제작
영금이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홍보 콘텐츠가 생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