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영금이
당신들의 청춘을 응원합니다
푸르른 싱그러움이 느껴지는'제 6기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현장
지난 2월 25일(목) 충북 제천시 소재 청풍리조트에서 '제6기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이 열렸다.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영금이'는 미래 가입자인 대학생들에게 국민연금 제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단과 연금 제도에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서 2011년 처음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2015년 5기까지 총 166명이 수료하였다. 6기 영금이는 전국 8개 권역별 5명씩 총 40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7월까지 5개월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임명장을 받은 40명의 영금이들은 공단 내부 강사의 국민연금 제도 교육과 외부강사의 블로그·SNS특강 등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연금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홍보대사 역할 수행을 위한 지식과 역량을 쌓았다. 영금이들은 현장홍보, 사회공헌, 축제 참여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온라인 기사 작성, SNS홍보 등 온라인 활동을 병행한다. 또한 젊은 층 눈높이에 맞는 홍보 방안, 국민연금 제도 개선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토론하고 결과를 발표하는 팀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올해 처음 도입 되어 눈길을 끈다. 톡톡 튀는 6기 영금이의 행보가 기대된다.
영금이의 발자취
-
- 발로 뛴다 - 현장홍보활동
- 주로 공원, 시장, 대학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현장홍보활동을 수행한다. 특히 대학 축제와 같이 젊은 층이 많은 곳에서의 활약이 더욱 빛이 난다. 같은 눈높이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
-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승부 - 온라인 홍보활동
- 국민연금공단 이슈, 연금제도와 관련된 웹툰, UCC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활발한 SNS 활동으로 젊은 네 티즌과 소통한다.
-
- 사랑을 나누다 - 사회공헌활동
- 벽화그리기, 바자회, 노숙인 배식봉사, 교육 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 2012년 처음 사회공헌활동 미션이 부여된 이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영금이의 빛나는 성과
-
- 한국대학신문 '2015년 전국대학생 인식조사' 결과
-
- 한국대학신문 '2015년 전국대학생 인식조사' 결과
국민연금의 장점을 소개하는 웹툰 제작
영금이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홍보 콘텐츠가 생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