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S NEWS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2016 SUMMER VOL. 168

  •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문형표)과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최재식)은 공적연금제도 발전과 상호 교류협력 강화를 위하여 4월 22일(금)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본사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 취지에 적극 부합하는 것으로 이번 협약 체결로 제도 연구, 복지사업, 연금 서비스 분야 등 많은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양 기관은 남북통일시대 및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공적연금제도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공동연구와 업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저소득 연금수급자를 위한 ‘사랑의 꾸러미’ 행사 실시


    국민연금공단은 4월 14일(목) 공단 본부 사옥(전북 전주시 소재)에서 형편이 어려운 전국의 연금수급자 1,002명과 전북 지역 독거어르신 98명 등 총 1,100명에게 전달할 ‘사랑의 꾸러미’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이원희 기획이사를 비롯한 공단 본부 임직원들은 완주 이서쌀, 순창 고추장, 부안 명란젓 등 전북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7,70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직접 포장하였다. 특히 꾸러미 구성 물품은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전주 신중앙시장에서 구매하였다.
    이날 만들어진 꾸러미는 전국지사로 발송되어 지사별로 권역 내 저소득 연금수급자에게 전달되었고 말벗, 청소 등 봉사활동도 병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공단에서 독거어르신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는 ‘마음 잇는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단은 현재까지 전국 12,200여 명의 저소득 연금수급자와 독거어르신들에게 총 7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였다.

  • ‘노후준비서비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가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노후복지서비스 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사랑과 인정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인지도, 마케팅 활동, 발전 기여도, 브랜드 신뢰도 등 다양한 평가 항목을 조사하여 각 부문별로 대표브랜드를 선정하는데 공단은 올해 총점 80.4점으로 모든 항목에서 타 기관보다 20점 가량 앞서는 압도적인 점수를 받았다.
    국민연금공단은 2008년부터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 영역에 대한 상담과 교육 등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의 든든한 노후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NPS 카페 36.5’ 착한가게로 재탄생


    국민연금공단은 4월 12일(화) 공단 본부 사옥에서 공단 및 카페 직원,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북도립장애인종합복지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NPS 카페 36.5 후원금 전달식 및 착한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면 등록할 수 있으며, 사랑의 열매가 그려진 착한가게 현판을 제공받는다. ‘NPS 카페 36.5’는 2012년부터 2015년까지 24명을 대상으로 총 3,680만 원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하였다.
    그 간의 정기적인 후원으로 제공받은 ‘착한가게’ 현판을 전국 5개 지점에 부착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12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10만 원, 연간 1,440만 원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NPS 카페 36.5’는 공단의 사회적 책임 사업 중 하나로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후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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