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

주요 개선 사례

  •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보다 나은 국민연금제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채널로 수집되는 국민의 소리를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국민중심의 국민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국민의소리반영함 게시물 목록 : 번호, 구분, 제목, 등록일, 수정일, 추진상태 목록에 대한 정보 제공
번호 구분 제목 등록일 수정일 추진상태
93 국민제안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콘텐츠 오류 개선 2024/01/08 추진완료
92 국민제안 국민의 소리 반영함의 주요개선 사례 관련 진도율 표기 제안 2024/01/08 2024/01/16 추진완료
91 국민제안 스팸 신고 및 조회서비스 배너 링크 2024/01/08 2024/10/30 추진중
90 국민제안 홈페이지 활용 개인정보 보호 인식개선 2024/01/08 2024/10/30 추진중
89 국민제안 힘이 되는 희망 글판 2024/01/08 2024/01/16 추진완료
88 VOC 반환일시금 모바일 청구(청구접수 후 신청 완료 메시지 발송 요청) 2024/01/08 2024/05/09 추진완료
87 VOC 홈페이지 예상연금액 조회(문구 수정 요청) 2024/01/08 2024/11/05 추진중
86 VOC 비대면 수급권확인서비스 (어플 이용 오류시 오류안내문구 추가 요청) 2024/01/08 2024/05/09 추진완료
85 자문단 자문위원 대외 홍보 지원 강화 2024/01/08 2024/07/29 추진완료
84 자문단 고객관리 방안 벤치마킹 2024/01/08 2024/11/05 추진완료
83 자문단 국민연금 자문단 운영 내실화 2024/01/08 2024/05/09 추진완료
82 국민제안 국민연금공단 소속 근로자 (공무직 등) 채용시 가점 기준 개선 2024/01/08 2024/10/30 추진완료
81 국민제안 [2023-1021]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신청서 개선 요청 2023/12/11 2024/05/09 추진완료
80 공공성강화위원회 [2023-4016] 외국인가입자 완전출국 체류기간 만료 관련 자격정리 누락 개선 2023/12/11 2024/05/09 추진완료
79 공공성강화위원회 [2023-4015] 퇴직연금등 수급권자의 가입자 자격 충족여부 확인 프로세스 마련 2023/12/11 2023/12/11 추진완료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