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공단은 휴직 중에는 승진을 할 수 없었던 승진제한제도를 공공부문 최초로 폐지했다. 이로써 지난해 20명의 육아휴직자가 휴직 중, 5급으로 승진을 했다. 또한 9세 미만의 자녀를 돌봐야하는 직원을 위한 근로시간단축제도 이제 정착 단계에 있다. 이밖에도 임신한 직원을 보호하기위한 ‘예비맘 표시제’, 회관내 어린이집 운영 등 남녀 차별을 없애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이란?공단이 수상한 인재개발상은 조직 및 직원의 역량개발과 향상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 인재개발분야 최고의 표창이다. 이번 수상은 조직과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체 자격증인 CSA 제도 운영, 장애인과 지역 인재 채용 등 사회형평적 인력 활용, 역량과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운영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국가품질상 인재개발부문 우수기관이란?공단은 지난 2010년 국민연금을 압류로부터 실질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국민연금 전용계좌인 ‘국민연금 안심통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하였고, 이는 보건복지부 기초생활 급여, 노동부 실업급여 등 타 기관에 확산되었다. 또한 외국인근로자의 입국부터 출국까지 총 4단계에 걸친 단계별 맞춤형 안내시스템을 구축하고, 반환일시금을 출국 시 인천공항에서 직접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의 편의뿐만 아니라 국가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하였다는 평이다.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란?